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2급
- 필기
- race condition
- 정보기
- 디포전 2급
- h4ckinggame
- 뮤텍스
- 논문리뷰
- BoB 12기
- Active Directory
- cve-2024-6387
- 세마포어
- bob
- BoB 12기 최종합격 후기
- Best of the Best
- malware
- 디지털 포렌식 트랙
- DLL 사이드로딩
- CodeEngn
- 프로그래머스
- 디포전
- 정보보안기사
- dll side-loading
- 코드엔진
- 리버싱
- cve-2022-26923
Archives
- Today
- Total
SEO
[Reversing.kr] Easy crack_문제 풀이_nabi 본문
반응형
Serial 값을 맞추는 문제
성공 문자열을 추정되는 곳으로 이동
GetDIgUtemTextA 함수를 호출한 후에 CMP 비교를 하고 실패 메시지박스로 이동하거나 계속해서 명령어를 실행시킨다.
사용자의 둘째 입력값을 CMP 구문에서 비교한다.
사용자의 나머지 입력값이 들어있는 부분의 주소를 ECX로 옮긴다.
위 함수에서 사용자의 특정값을 비교하여 1 또는 0을 반환하는 것으로 추정
함수 안 서브루틴으로 들어가보면 사용자가 입력한 나머지 값을 EDI 레지스터로 옮김
그 값을 ESI 레지스터로 옮김
비교할 값(5y)을 ESI 레지스터로 옮김
사용자의 나머지 값을 R3versing이라는 값과 해당 for문에서 비교하는 것으로 추정
사용자가 입력한 값 중 첫째값을 가장 마지막에 계산한다.
따라서 첫째값은 45이고 아스키 변환을 하면 A가 된다.
이 글자들을 모두 합치면 Ea5yR3versing이 된다.
반응형
'Wargame > 기타 워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H4CKING GAME] ROX_문제 풀이_crypto (0) | 2023.05.07 |
---|---|
[Reversing.kr] Easy Keygen_문제 풀이_nabi (1) | 2023.04.27 |
[suninatas] Game 26 문제 풀이_forensic_nabi (0) | 2023.01.03 |
[suninatas] Game 19 문제 풀이_forensic_nabi (0) | 2023.01.03 |
[suninatas] Game 18 문제 풀이_forensic_nabi (0)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