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정보기
- Active Directory
- Best of the Best
- DLL 사이드로딩
- 세마포어
- CodeEngn
- 리버싱
- cve-2024-6387
- 필기
- 논문리뷰
- h4ckinggame
- dll side-loading
- 정보보안기사
- race condition
- BoB 12기
- 프로그래머스
- cve-2022-26923
- bob
- malware
- 뮤텍스
- BoB 12기 최종합격 후기
- 디포전
- 디포전 2급
-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2급
- 디지털 포렌식 트랙
- 코드엔진
Archives
- Today
- Total
SEO
[suninatas] Game 11 문제 풀이_reversing_nabi 본문
반응형

RegisterKEY를 찾는 문제이다.




EAX 레지스터에 사용자가 입력한 값과 EDX 레지스터에 하드코딩 된 값이 저장되어있고 다음 명령어가 JNZ 인 것으로 보아 해당 함수의 내부 동작은 두 값을 비교한 후 같으면 성공 문자열 부분으로 점프하고 다르면 실패 문자열 부분으로 점프한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실제로 확인해보면,

두 값을 비교하고 반환값에 따라 점프 여부가 달라진다.
해당 문제에 serial은 2VB6H1XS0F 였고, 이 값을 exe 파일에 입력하면,

Authkey 값이 나온다.

반응형
'Wargame > 기타 워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ninatas] Game 26 문제 풀이_forensic_nabi (0) | 2023.01.03 |
---|---|
[suninatas] Game 19 문제 풀이_forensic_nabi (0) | 2023.01.03 |
[suninatas] Game 18 문제 풀이_forensic_nabi (0) | 2023.01.03 |
[suninatas] Game 9 문제 풀이_reversing_nabi (0) | 2023.01.03 |
[suninatas] Game 10 문제 풀이_reversing_nabi (0)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