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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핵의 종류와 원리 본문

Security/Game Hacking

게임핵의 종류와 원리

Crain 2025. 1. 30.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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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핵의 종류를 RTS/RPG 및 FPS 장르로 나누어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많이 접해보셨다면 이미 모두 알고 있는 유형의 게임일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FPS만 플레이하던 유저로써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재밌는 핵들이 많은 것 같네요.

 

RTS/RPG HACKS

실시간 전략(RTS) 및 롤플레잉 게임(RPG)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핵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tat Hack

  •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캐릭터의 스탯(공격력, 방어력, 체력 등)을 조작하여 강화시키는 핵입니다.
  • Cheat Engine과 같은 메모리 조작 도구를 이용해 스탯 값을 변경하거나 패킷을 변조하여 서버에 다른 데이터를 전송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Map Hack

  •  게임에서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아야하는 영역을 강제로 표시하여 상대방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하는 핵입니다.
  • 클라이언트에서 지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작하거나, 게임이 서버에서 받은 데이터를 제한 없이 표시하도록 수정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Macro Bot

  • 특정 키 입력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자동화 프로그램입니다.
  •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특정 행동(연속 공격, 광물 채굴, 아이템 사용 등)을 수행하게 만듭니다.

 

 

 

 

FPS HACKS

1인칭 슈팅 게임(FPS)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all Hack

  • 벽이나 장애물을 투과하여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핵입니다.
  • 클라이언트에서 맵의 렌더링 방식을 변경하여, 벽을 투명하게 만들거나 적의 케릭터를 항상 화면에 표시되도록 조작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Chams

  • 적 캐릭터를 특수한 색상으로 강조하여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핵입니다.
  • 게임 내 그래픽 셰이더를 변경하여 적의 텍스처를 밝게 강조하는 등의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Triggerbot

  • 조준선이 적에게 닿는 순간 자동으로 발사하는 핵입니다.
  • 화면 픽셀 변화를 감지하거나, 메모리를 조작하여 적의 히트박스를 감지한 후 자동으로 사격을 실행합니다.

4. Aimbot

  • 적의 머리나 몸통을 자동으로 조준하여 명중률을 극대화하는 핵입니다.
  • 메모리에서 적의 위치 데이터를 읽어 자동으로 조준점을 이동시키거나, 마우스 입력을 강제로 조작하여 조준을 보정합니다.

5. No Recoil

  • 총기 반동을 제거하여 정확도를 높이는 핵입니다.
  • 마우스 움직임을 자동으로 보정하거나, 무기 반동 값을 직접 수정하여 조작합니다.

6. Radar Hack

  • 미니맵에서 보이지 않아야 할 적의 위치를 표시하는 핵입니다.
  • 게임의 네트워크 패킷을 분석하여 모든 플레이어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미니맵에 표시하도록 조작합니다.

7. ESP (Extra Sensory Perception)

  • 적의 체력, 무기, 거리 등의 정보를 화면에 오버레이 형태로 표시하는 핵입니다.
  • 게임 메모리에서 적의 상태 정보를 추출한 후, 이를 게임 화면에 그래픽으로 출력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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